Studio Introduce

커뮤니티

  • 공지사항
  • 게시판

게시판Freeboard

광주정신재활센터 실습 및 자원봉사 후기 게시판입니다.

HOME > 커뮤니티> 실습후기

제목 여름방학 센터 실습 후기 등록일 2020-08-04
글쓴이 박예주 조회 399
처음 실습하러 갔을 때 많은 걱정과 생각을 가지고 갔었는데 들어가자마자 너무 반갑게 맞이해 주시고, 밝게 웃으며 인사해 주셔서 너무 좋았고, 걱정했던 것들이 사라졌습니다. 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센터가 정상 운영이 되지 않아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했었는데 최대한 우리가 많은 것을 배우고 갈 수 있도록 일정을 짜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또한 활동을 하면서 궁금한 내용이 있을 때 물어보면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했던 활동 중에서 임상심리사 2급 문제를 풀고 같이 오답풀이를 해 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잘 몰랐던 부분까지 책에서 찾아보고 설명해 주셔서 새롭게 배운 내용들이 많아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회원님들이 나오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이 있었는데 사례회의를 통해서 임상심리사의 역할은 무엇이고, 보통 어떤 검사들을 하는지와 같은 전반적인 심리평가에 대한 내용들을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심리검사 도구들도 만져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았고, 하나하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심리검사 수업에서 이론만을 들었을 때보다 직접 심리검사를 시행해보고 도구들을 만져보아서 더 이해가 잘 되었고,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실습 장소를 광주 정신재활센터로 갈 수 있어서  참 다행이었다고 느꼈고, 많은 점들을 보고, 듣고, 직접 수행해보며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이 센터에서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매우 좋았습니다! 후에 봉사활동이 가능하다면 자원봉사로 찾아가겠습니다!! 
4주 동안 저희에게 너무 큰 도움을 주신 센터 선생님들, 수련 선생님들 모두 너무 고생 많으셨고, 진짜 너무 감사했습니다!!:-D
운영자 (2020.08.19 13:24)
박예주 선생님! 코로나19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못한 것에 대해 미안함과 아쉬운 마음이 크네요. 대신 진행된 이론 및 실습 스터디에서 많은 것을 얻어가셨길 바래요^^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센터도 안정을 찾았을 때 자원봉사자로 다시 뵙길 희망해요~~^^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