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Introduce

커뮤니티

  • 공지사항
  • 게시판

게시판Freeboard

광주정신재활센터 실습 및 자원봉사 후기 게시판입니다.

HOME > 커뮤니티> 실습후기

제목 광주정신재활센터 현장실습 후기 등록일 2020-07-31
글쓴이 정미진 조회 438

제일 먼저 코로나 때문에 실습을 못하게 될 줄 알았는데 실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습을 하기 전에는 직접 회원님들을 뵐 수 있다는 것에 기대가 컸는데 코로나로 인해 뵐 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마음은 처음 사례회의 참여하고 나서 사라졌어요ㅎㅎ 처음 사례회의는 많이 긴장한 상태로 참여했었는데 사례회의가 진행될수록 개인적으로 상담사와 임상심리사를 고민하던 저에게 임상심리사의 매력에 빠지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동안 진행되는 회의에서 임상심리사의 업무를 A-Z까지 속성으로 훑는 느낌이었고 그 안에서 이론적으로 배우는 것도 정말 많았습니다. 또한 진단 내리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새삼 느꼈답니다ㅎㅎ 운이 좋게 사례회의를 3번 참여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이론으로만 공부했던 병들의 실제 사례를 접할 수 있어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임상심리사 자격증 문제를 풀면서는 수업시간에 배우지 못한 부분이나 이론과 관련된 실제 사례들을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고 스스로 빠진 이론들을 다시 정리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심리검사를 실시해보는 것이었는데 수검자와 검사자를 경험해보고 검사도중에는 검사자로서의 자세나 지시방법, 지시할 내용들을 중간중간에 피드백 해주신 게 진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습할 때는 일찍 일어나는 게 힘들었지만 막상 센터에 가면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게 아쉬워 시간을 멈추고 싶었답니다그런 생각이 들었던 건  바쁘신 와중에도  따뜻하게 맞이해주시고 하나라고 더 알려주시려 하시고 실무를 느껴볼 수 있도록 애써주신 정신재활센터 모든 선생님들 덕분인 것 같습니다 ! 정말 너무 감사드리고 특히 담당해주신 조가람 선생님께 정말 많이 감사드립니다. 모든 선생님들 4주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자원봉사 꼭 하려 가겠습니당^^

광주정신재활센터 (2020.08.03 17:29)
정미진 선생님~! 항상 진지한 모습으로 열공하셨던 선생님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ㅎㅎ 실습기간 동안 많은 것을 경험하셨길 바라며~ 자원봉사자로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0^!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