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Introduce

커뮤니티

  • 공지사항
  • 게시판

게시판Freeboard

광주정신재활센터 실습 및 자원봉사 후기 게시판입니다.

HOME > 커뮤니티> 실습후기

제목 광주북구정신재활센터 실습후기 등록일 2019-12-04
글쓴이 전경배 조회 239
안녕하세요! 광주정신재활센터에서 실습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에게는 첫 실습이였기 때문에 처음에는 걱정도 많고, 부담감이 많이 있었습니다.
실습을 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여러가지 혼자 생각했던 점들과 어떻게 하면 도와드리고 어떻게 하면 내가 더 많이 배울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실습을 시작하기 전에 혼자 많이 떨려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센터를 운영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다 알려주시고, 매일 지도해주셔서 너무 좋았고, 센터에 계시는 회원님들께서도 친절히 부담스럽지 않게 먼저 다가와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들과 일 주일동안 어떠한 형태로 활동들이 진행되는지 눈으로 관찰하고 직접 경험도 해볼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특히 취업 전 프로그램(직업훈련교육)은 회원님들뿐만 아니라 저에게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고, 매주 금요일에 실시되는 지역사회 적응훈련은 센터가 아닌 야외에서 회원님들과 의사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었고, 센터 선생님들과 더욱 많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또한, 다른 학교에서 실습을 오신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이러한 이야기들로 각기 다른 학교에서는 진로를 위해 어떤 방향으로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를 공유하여 저의 미래설계에 더욱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 걱정했던 부분들은 하나도 없었고, 오히려 너무나도 좋은 경험과 배운 점들이 많아서 정신재활센터에 더욱 많은 정이 간 것 같습니다.
실습을 받아서 이러한 배울 점들에 대한 기회를 주신 센터 선생님들과 저희에게 항상 친절하게 다가와주신 센터 회원님들에게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실습은 못하더라도 시간이 된다면 봉사활동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그 동안 감사했습니다!!
실습후기를 생각보다 늦게 올려서 죄송합니다 ㅠ
광주정신재활센터 (2019.12.09 11:13)
처음 실습을 시작했을 때는 긴장한 것처럼 보였던 전경배 선생님!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편안해지고 본인의 역량이 발휘되는 것 처럼 보였어요. 항상 듬직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실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 현장에서 동료로서 함께하길 기대할게요~^^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