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Introduce

커뮤니티

  • 공지사항
  • 게시판

게시판Freeboard

광주정신재활센터 실습 및 자원봉사 후기 게시판입니다.

HOME > 커뮤니티> 실습후기

제목 광주정신재활센터 현장실습 후기 등록일 2020-03-06
글쓴이 신영범 조회 608

실습 끝나고 일정이 바빠서 이제야 실습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에게 센터에서의 실습은 아주 뜻깊고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의 대학생들은 3학년 때 진로결정을 위해 실습을 많이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조금 늦게 4학년이 되어서야 처음 실습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실습에 대한 기대감 보다는 걱정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만약 실습을 했는데 내 적성에 맞지 않는다면 어떡하지', '센터 실습이 제가 생각했던 실습과 많이 달라서 유용하지 않으면 어떡하지' 등의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제 적성에 맞는지 알 수 있었고, 제가 바라던 실습보다 훨씬 더 도움이 된 것 같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실습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센터 선생님들께서 많이 배려해주시고 신경써주신 덕분에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심리검사 실습도 받을 수 있었고, 사례회의에도 참여하여 실무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회원님들과 오랜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좋은 경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회원님들도 저에게 너무나 잘해주셔서 감사했고, 실습 마지막 날에 받은 초콜릿은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더 실습하고 싶은 센터 인 것 같습니다

5주 동안 너무 잘 해주신 센터 선생님들, 수련 선생님들, 같이 실습한 실습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광주정신재활센터 (2020.08.03 17:38)
신영범 선생님 ㅎㅎ 잊지 않고 실습 소감을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이제서야 확인하고 답글이 늦어버렸네요. 현장실습 동안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꼈길 바래요. 기회가 된다면 또 실습하러 오세요~^^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